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집밥 메선생] 마파두부
    Daily-Life/집밥메선생 2020. 11. 26. 12:10
    반응형

    마파두부

     

    철원이가 단톡방에 마파두부를 먹는다고 올려서 바로 해먹었다.

    집에 있는 재료로 뚝딱 해먹을 수 있어서 자주 해먹을 것 같당!

    * 우리 집은 자취생 기준으로는  많은 편ㅎㅎ

     

     

    먹을 땐 뚝배기에 덜어서 데워먹었다.

     

    유투브에 있는 백선생님의 마파두부 레시피를 참고했다.

    사먹는 마파두부보다 한국식에 가깝기 때문에

    중식 느낌을 내려면 두반장을 넣는 정식 레시피를 써야할 것 같다.

     

    [ 재료 ]

    • 두부, 대파, 다진 돼지고기 (삼겹살)
    • 양념 : 고추장, 고춧가루, 간장, 설탕, 맛술, 다진 마늘

    [ 조리 방법 ]

    • 양념은 전부 일대일 비율로 섞어둔다. 
      ( 냉장고에 30분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다고 한다. )

    • 다진 돼지고기가 없어서 대신 삼겹살을 잘게 썰어둔다.

    • 두부도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.
      나는 두부는 1.5모를 썼는데 2-3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았다.
    •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,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낸다.
    • 파기름이 나면 고기를 넣어서 바짝 익힌다. 
      나는 파향이 넉넉하게 나면 고기를 넣었고, 정말 눌러 붙는게 아닐까...싶을 정도로 익혀야 한다고 한다.
    • 그리고 양념과 물을 일대일 비율로 넣는다. 
      이렇게 넣으면 짭짤하게 되서 밥반찬으로 좋은데,
      안주로 먹으려면 양념을 0.7:1 정도로 넣어야 안 짜게 먹을 수 있다.
    • 그리고 두부를 넣고 끓이면 끝!

     

     

    * 레시피에는 전분 물을 넣기도 하지만, 전분을 따로 사기엔 자주 안 쓰기 때문에 패스했다.

    댓글